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들

여름 장마 뽀송하게 해주는 제습기 추천! 실내 제습기는 어떤 제품이 좋을까?

by 제이's 2023. 5. 30.
반응형
SMALL

 
장마철 필수가전인 제습기!
 
작년 여름 장마 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다들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특히 이번 7월에는 비가 장난아니게 내린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올해는 미리미리 준비해서 뽀송뽀송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좋은 제품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습기는 어떤걸 사야 할까요?

제습기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통형과 공기청정형입니다. 먼저 물통형은 말 그대로 물탱크가 달려 있어서 만수시에만 비워주면 되는 형태이고 공기청정형은 필터가 있어서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둘 다 전기요금으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에너지효율이 1~2등급이면 한 달 내내 틀어도 전기세가 2만 원 미만이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오히려 수시로 껐다 켜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물통형이랑 공기청정형 중 뭐가 더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물통형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물통형은 빨래 말릴 때나 신발 말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엔 빨래 말리는 게 제일 큰일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물통형을 선호해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8L YCDHM-C018 LROW'를 하나 구입해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청정형처럼 필터 교체 비용이 발생하지 않은 장점도 있고 자주 쓰는 건 물통형인거 같더라고요.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는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쁜 게 특징인 것 같습니다. 흰색이라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깔끔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바퀴가 달려 있어서 무거워도 이동하기 편리하며 굳이 집이 아니고 회사에 가져가서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해요. 소음도 적은 편이라 밤에 틀어놔도 괜찮고 타이머 기능이 있어 일정 습도까지 다다르면 알아서 꺼지기 때문에 잠깐 외출할 때 켜놓고 나가기도 한답니다. 
 

가성비가 좋은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는 뭐가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산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8L YCDHM-C018LROW'를 추천드립니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8L YCDHM-C018LROW 주요 기능 및 장점

1. 무게가 꽤나 나가는 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동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 있어서 편합니다. 
2. 24시간 타이머 기능이 있어 1시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3. 곰팡이 억제 및 결로 현상을 억제합니다.
4. 오토스윙 기능으로 토출부 자동 운전을 통해 넓고 빠른 제습 효과를 보입니다.
5. 제습 면적은 75M 제곱에 하루 제습량은 18L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당 제품을 구매해 이번 여름을 뽀송뽀송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은 더워서 싫고 겨울은 추워서 싫은데 여름은 더운 거를 포함해 습한 것이 너무나도 괴로운 것 같습니다.
 
그냥 날씨가 더우면 상관없지만 몸이 끈적거리고 축축하면 아무래도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마련이니까요.
 
본격적인 장마철 전에 제습기 하나씩 구매해서 행복지수를 올려보자고요~^^
 
https://link.coupang.com/a/220Pt

캐리어 제습기 16L YCDHM-C016LROW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